설문조사 NCS평가 회원가입 로그인

대구국비지원

HOME 대구국비지원

교육상세보기

교육과정 주요정보

AI활용 소프트웨어개발 및 응용


교육과정 주요정보
분류 국가기간전략산업 > 응용SW엔지니어링
과정명 AI활용 소프트웨어개발 및 응용 [종료]
교육기간 2019.12.09 ~ 2020.08.06
시간·요일 09:00~16:30 (7) [월,화,수,목,금]
수강료 전액무료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훈련수당 116,000원 (매달지급)
실습비ㆍ교재비 전액무료 자부담 없음 (매월최대 40만원 차등지급)
교육장소 별관302호
교사 신경진
모집인원 22

본 기관의 『AI활용 SW개발 및 응용』 과정은 컴퓨터가 스스로 학습하여 결정할 수 있는 머신러닝 플랫폼을 활용하여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SW개발 분야로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도의 정확도가 요구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기술을 교육한다.

빅데이터 수집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수집시스템 구성, 내·외부 데이터 수집모듈 개발, 데이터 변환모듈 개발 및 수집 데이터 검증모듈을 개발하고, 통계기법, 머신러닝, 텍스트마이닝 등의 분석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분석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설계를 기반으로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성하고, UI/UX 구현,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공통모듈, 업무프로그램과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머신러닝 플랫폼을 활용하여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전반적인환경구축과필요한장비및소프트웨어선택하여 개발직무를원활하게수행할수있도록 하여,관련 직종으로 취업을목표로 한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미래를 대비한 취업을 준비한다면...
4차산업의 핵심기술 응용소프트웨어가 답이다! 

4차산업시대엔 현재에도 인공지능이란 분야가 우리생활 깊숙히 들어와 많이 쓰이고 있고, 미래에는 더욱 활발하게 활요되는 분야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에따른 준비를 해야한다. 취업준비생분들이라면 말할 것도 없다.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국으로 인해 인공지능이라는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농업혁명, 산업혁명, 그리고 정보화 혁명에 이은 인류 역사의 4번째 혁명이 될 것으로 예측되는 인공지능 혁명. 그 역사적인 순간을 빠른 대처로 따라잡아야 할 것이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4차산업의 종합예술
대기업 임금 부러워하지 마세요!
2~3년경력이면 당신은 이미 고액연봉자입니다!

국내 Smart Factory 시장은 중국, 일본 인도에 이어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지만 연평균 성장률은 10.8%로 제일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기업 임금 부러워하지 마세요! 2~3년경력이면 당신은 이미 고액연봉자입니다!! 4차산업의 종합예술! 스마트팩토리는 스마트 제조SW인 MES 기반에 BigData, AI, IoT, Clude 등 혁신기술이 융합된 4차산업의 종합예술입니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AI활용 SW개발 및 응용 과정에서는...
 
AI활용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램언어는 Java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My SQL), 자바스크립트, JSP(JavaServer Pages), JQuery,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교육과정을 통해 웹개발과 안드로이드 개발자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의 Key Point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해야 하며 입사시 차근히 발전해나갈 수 있는 기본이 제대로 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기업이 생각하는 기본과 신입이 생각하는 기본은 다릅니다. 또 기업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때문에 신입사원은 "기본을 제대로 아는 것이 기업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2~3년 실무 경력의 스펙은 학력의 고저를 뛰어넘습니다. SW 미래 6대 유망직업을 생각한다면 배운기술은 영원히 본인의 것이라는 기본기와 경력을 잘 활용한다면 몸값을 엄청 높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정보기술 활용 6대 미래유망직종 발표
개발자 전망 및 취업처
AI활용할 수 있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왜 유망할까?
 

1 곧 SW 중심 사회가 되기때문!

글로벌 시장분석업체 `밀워드 브라운`는 세계 Top100 기업 중 약 50%가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으로 성장률 또한 가장 높다고 전망한다.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가 가속화함에 따라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의 역할이 중요해진다. 모바일 상에서 공인인증서, 상대 계좌번호 없이 송금하는 것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도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역할이다.
 


2 온•오프라인 경계가 사라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벽이 없어지고 공유경제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전화나 방문없이도 호텔예약과 텍시호출을 할 수 있도록 만들거나 온라인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고객 등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공유경제를 적용하려면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가 필요하다.
 


3 SW, 다양한 사업기회 제공한다!

기존의 산업에 ICT 혹은 빅데이터를 적용하면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이때 ICT와 결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재배하거나 사육하는 농작물 혹은 사육하는 가축 시장의 동향을 알려주고 지금 농작물이나 가축을 판매하면 얼마나 수익을 알려주어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도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4 응용소프트웨어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는 2015년 약 15만 5천 명에서 2025년 약 20만 2천 명으로 향후 10년간 약 4만 7천 명(연평균 2.7%)이 증가할 전망이다. 전체 직업의 취업자 수 증가율은 0.8%로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의 취업자 수 증가율은 평균보다 3~4배 정도 높을 전망이다. 모바일 환경, 클라우드 서비스, 소셜네트워킹,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시도가 늘어나면서 응용소프트웨어의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IT융합 소프트웨어 개발자
어떤 분야에서 활동할까?
 
 
 
 
사용자 등록이미지
 
 
 

▲인공지능
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을 프로그램화 시켜 지속적으로 학습하며 인간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어하는 직업군이다. 2020년 이후 부터 자율주행 Lv3가 상용화 되는 등의 관련 제도가 발빠르게 정비되는 등의 전망이 밝을 것이라 한다.
 
▲블록체인 
블록체인은 금융기관에서 모든 거래를 담보하고 관리하는 기존의 금융 시스템에서 벗어나 P2P(Peer to Peer;개인 대 개인) 거래를 지향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직업군이다. 금융분야에서 블록체인 활용이 확산되는 등 법률개정을 통하여 블록체인 산업이 확장될 전망이다. 

▲클라우드 
클라우드는 보안, 금융, 의료 부분에서 관심이 많은 분야이며 주 토픽은 데이터센터와 콘텐츠이다. 향후 멀티 클라우드 시대가 도래하면서 네이티브 콘텐츠 트래픽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빅데이터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 트렌드를 예측하는 직업군으로 데이터의 적극적인 개방과 공유, 규제 혁신으로 활용도를 높여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가 창출되어 약 3만 4천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 한다.

▲사물인터넷 (IoT) 
사물인터넷 직업군은 네트워크(소켓)프로그래밍을 토대로 하여 사물 즉, 통신할 매개체들의 접점을 찾아 통신을 만들어 제어를 해주는 직업군이다. 2020년 이후부터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플랫폼의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IoT를 통해 진정한 스마트 팩토리가 실현 될 것이다.

▲응용소프트웨어(실감형SW)
실감형SW에서는 E-스포츠와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기술의 결합이 주요 화두인 것으로 나타났다. E스포츠는 VR기술을 통해 실감형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될 것이며 이와같이 VR을 통한 미래혁신 기술 및 콘텐츠가 대중화될 전망이라 한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AI활용 향후 응용 SW 기반 개발자 일자리 전망을 알아보자

 

사용자 등록이미지

 

2015년 153조원 에서 2024년 4366조원이 예살 될 정도로 매년 36% 이상 선정 정부에서도 지능정보산업 추진 전략이 나온 이후 정부프로젝트 본격화, 국내기업들 AI활용 제품등이 비약적인 발전할 것을 세워 구체적인 조직개편을 하고 있다.일자리 전망에서는 다른 직업과 비교하여 임금 및 복리후생이 높았으며 IT산업전문분야에 활용됨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성장이 매우 높게 나타나 4차산업혁명시대에 6대 우수일자리를 선점하고있다. 직업전문성이 매우 높아 취준생이라면 필수적으로 기술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임.

 

 

 

사용자 등록이미지

 출처: 교육부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다른 직업과 비교하여 임금 및 복리후생이 높은 편이다.
- IT가 산업 전 분야에 활용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성장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나, 4산업 6대 우수일자리 선점을 위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 지속적 연구가 필요한 직업으로, 자기개발가능성이 높고 능력에 따른 승진가능성 및 직장이동가능성이 매우 높아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 근무시간이 길지만 규칙적이고 근무 환경이 쾌적하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는 편이다.
- S/W 분야의 가장 중요한 기초를 만드는 분야로, 높은 수준의 전문지식과 창조성이 필요하고 업무 자율성 및 업무권한이 매우 높다.
- 직업에 대한 사회적 평판이 매우 좋고 공공에 대한 기여도가 높아 직업전문성은 높은 편이다. 
-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직업으로, 양성평등이 잘 이루어지는 편이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 소프트웨어개발 활용 사례 >>
 
 
 사용자 등록이미지
 
 
 
 
 
중앙직업전문학교 프로젝트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전문강사가 해드리는 학습멘트
TEACHER's MENT

단순히 행위를 반복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으나 실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전문강사의 지도로 문제해결방식에 있어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이러닝 시스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던 수업의 예,복습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러닝 시스템입니다. 수업중의 내용을 촬영하여 놓친 부분이라도 다시보면서 복습할 수 있도록 지원되고 있으며 보다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전문기술을 학습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등록이미지
 
 
 
 
 
 
 

 
 
 
 
 
 
사용자 등록이미지
 
 
구분
자격증명
시행기관
국가기술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기술
정보처리산업기사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기술
정보처리기능사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공인
데이터분석전문가(ADSP)
한국데이터
베이스전문가
국가공인
SQL개발자 (SQLD)
한국데이터
베이스전문가
국제자
OCJP
오라클
 

 

※ 정보처리기사 / 정보처리산업기사 / 정보처리기능사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정교한 소프트웨어가 필요 하여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컴퓨터에 관 한 초급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람을 양성할 목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정된 국가자격증

 

 

 


 
 
 
 
 
 사용자 등록이미지
 
 
 
 
 
 
 
1 JAVA
 
 
사용자 등록이미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개념을 익히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이용하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자바개발환경구축, Data타입, 조건문, 반복문, 객체지향개념, 예외처리, 제네릭스, 멀티스레드, 람다식, 스트림, 자바FX, 자바NIO를 배워 기초와 실무에 사용되는 내용을 탄탄하게 한다. 관련된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하고 그 내용을 프로그램으로 녹여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2 데이터베이스 (My SQL)
 
 
사용자 등록이미지
 
 
데이터에 대한 요구사항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를 설계, 구축, 전환하고, 데이터베이스가 최적의 성능과 품질을 확보하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SQL을 사용하여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를 정의하고, 조작하며, 제어하는 능력을 익힌다. DBMS 설치 및 설정, 표준 SQL 구문, 확장 SQL 구문,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및 오브젝트 생성관리, 주요 데이터베이스 객체 활용 등
   
 
 
 
 
 
 
 
3 응용소프트웨어 사이드 프로그램 (자바스크립트 / JSP / CSS / JQuery)
 
사용자 등록이미지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프로그래밍 방법에 학습합니다. 변수, 배열, 반복문, 조건문, 함수 그리고, DOM을 이용한 HTML과 CSS 요소 제어에 대해 다룹니다. HTML내에 자바 코드를 삽입하여 웹 서버에서 동적으로 웹 페이지를 생성하여 웹 브라우저에 돌려주는 JSP 웹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하여 학습한다. 웹 개발 환경 구축, 웹 애플리케이션 기초, 웹 애플리케이션 주요 기능 구현, 확장문법(Custom Tal, EL, JSTL), 웹애플리케이션 구현 실습, jQuery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모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호출해 쓸 수 있도록 만든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서, JQuery를 사용해 자바스크립트의 생산성을 향상시는 개발기법을 익힙니다.
 
 
  
 
 
 
 
4 R을 활용한 빅데이터 플랫폼 + 구축 + 수집 + 분석 + 시각화
 
 
사용자 등록이미지
 
 
빅데이터 플랫폼은 확장성 있는 대용량 처리능력, 이기종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처리능력, 빠른데이터 접근 및 처리능력,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 관리할 수 있는 능력, 대량의 이기종 데이터를원하는 수준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등 을 학습하고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한 기기들은 모바일 기술이 적용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수많은 데이터들을 쏟아내고 있는 초연결시대에 다양한 데이터들을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5 R 스튜디오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딥러닝)
 
사용자 등록이미지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은 주어진 데이터를 통해 머신(모델)이 직접 러닝을 수행한다.딥러닝을 통하여 키워드 및 이슈사항, 미래 예측에 사용이 된다.
 
 
 
 
 
 
 
6 팀별(3~4인) 프로젝트 (DB연동 애플리케이션 개발 후 R을 활용한 AI 분석 및 시각화 미래추측)
 
 
사용자 등록이미지
 
 
JAVA 기반 웹 어플리케이션을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해 구축한 후 R,RStudio를 이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및 가공하여 새로운 미래 예측에 필요한 시각화까지의 프로젝트를 구현해내는 기술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15세 이상 실업자 누구나 지원가능(고용보험 적용 및 미적용자 가능)
■ 졸업예정자, 야간대학생, 방송통신 대학생, 사이버 대학생등
■ 관련학과 졸업예정자는 우대(졸업예정자, 졸업후 취업희망자)
■ 주부, 야간대학,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재학생 가능
■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연매출 1억5000만원 미만 신청가능
■ AI 및 프로그래밍분야에 대해 평소에 관심이 많거나 적성에 맞는 자
(건강보험료 금액과는 수강가능여부 아무상관 없음)

『AI활용 SW개발 및 응용』 과정 수료 후 4년 컴퓨터 공학학부 출신보다 훨씬 높은 스킬을 가질 것이다. JSP, JAVA, R, 머신러닝 등을 이용한 웹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데이터베이스(DB) 엔지니어링 및 IT융합 분야까지 영역을 넓혀 취업이 가능하다.

- 인공지능 AI

- 클라우드

- 자율주행

- 블록체인

- 지능형앱분석

- 웹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사물인터넷(IoT)
- 모바일앱개발
- 홈페이지제작
- 스마트앱개발
- 시스템개발사
- SW엔지니어
- 어플리케이션개발
- 홈페이지관리자


- 지원서(본교양식), 신분증, 사진 1장, 농협통장

- 매월 116,000원 지급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시 매월 최대 40만원 지급)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실업급여수급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재직자는 훈련장려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창업컨설팅


중앙직업전문학교 무료전화상담

전화상담 등록을 위한 정보입력
과정선택
이      름
메일주소
연  락  처 - -
전달사항
자동등록방지코드

*이미지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목록

  • 입학신청
  • 전체과정일정표
  • 교육상담
  • 우수기관